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법인의 경우, 혹은 기타 세금의 영향으로 자차 구매가 아닌 렌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렌트의 경우 단기보다는 장기로 하는 장기리스가 많은데, 이번 시간에는 이 장기렌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핵심사항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란

도로를 다니다 도면 하, 호, 허 와 같은 렌트카 번호판을 심심치 않게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는 렌트의 한 종류로서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세금을 위해서, 혹은 법인의 경우 절세를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기렌트를 이용해야 이득인 분들도 계시지만, 장기렌트보다 자차를 구매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한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법인사업자의 경우 혹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경비처리를 렌트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결혼준비를 위해 혹은 내집마련을 위한 대출계획이 있는 경우가 많기에 자차보다는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두 번쨰 장기렌트카 장점은 부가세환급을 받을 수 있고 장기렌트는 단기렌트와 달리 자산이나 채무에 모두 잡히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 번쨰 장기렌트카 장점으로는 초기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값의 7%인 취득세, 공채 매입비 기타 부대비용이 필요가 없습니다. 장기렌탈은 월 렌탈료 외에는 따로 낼 금액이 없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없더라도 0원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 번째 장기렌트카 장점으로는 장기렌트업체의 특판할인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도매가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섯번째 장기렌트카 장점은 사고에 걱정이 없다는 부분입니다. 사고시 소정의 면책금만 지불하면 되며, 면책금은 보통 30만원 이내로 책정됩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장기렌트의 단점이자 렌트의 단점 중 하나는 이용 기간동안 보험 경력이 유지가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 단점으로는 하,허,호 번호판을 사용해야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차가 아니라는 것을 말하게 되므로 품위유지 측면에서 꺼리는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세 번째 장기렌트카 단점은 계약기간 중 차량을 변경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일반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옵션과 색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변경 또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입니다.

네 번째 장기렌트카 단점은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통상적인 계약기간은 최소 24개월에서 60개월까지로 위약금은 프로모션과 남은 대여요금에 따라 다르지만 남은 기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 조건이 맞는 분을 찾아 승계하시는 경우 위약금 없이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장기렌트카도 가격비교가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중고차 구매나 신차 구매 시에도 여러가지 혜택을 따져 보듯 반드시 장기렌트카 프로모션 혜택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도매, 소매의 원칙과 더불어 프로모션등의 혜택도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관련 글


월렌트카 한달 렌트카 비용

2021 자동차 개별소비세

부동액 교환시기 교환비용


장기렌트카-장점-단점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